▲ 창원특례시, “상·하수도 요금, 카카오톡·이메일로 받아보세요”(마산급수센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창원특례시 상수도사업소 마산급수센터에서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를 카카오톡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전자고지’ 신청 안내에 나서며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마산급수센터는 지난 9일 2026년 1월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를 발송하면서 전자고지 신청방법 홍보를 함께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의 목적은 고지서를 제때 받지 못하거나 납기일을 놓치는 경우를 줄이자는 데 있다.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를 전자고지로 받으면 전화 알림이나 이메일로 바로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가 크게 늘어 우편물을 뒤늦게 확인해 납기일을 넘기는 일을 예방할 수 있다.
전자고지 신청은 온라인과 전화(ARS) 두 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창원시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서 ‘요금민원 → 신청 → 전자고지·문자발송 신청’ 메뉴로 접속한 뒤, 이메일고지 또는 알림톡을 선택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워 전화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싶은 시민은 ARS 1588-5399로 전화해 3번을 누르면 알림톡(카카오톡) 신청과 해지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전자고지 신청 시 상수도요금 2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병덕 마산급수센터장은 “종이 고지서 수령에 익숙하더라도, 전자고지로 요금 관리가 쉬워지고 할인 혜택도 있는 만큼 전자고지 이용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