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자원봉사센터, ‘2025 달성군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 달성군의 빛나는 한 해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2-15 18:20:18

▲ 2025 달성군자원봉사자대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2025 달성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한 해 동안 달성군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6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가족, 복지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는 기념식과 축하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함께라서 더 빛난 한해’을 주제로 재능봉사자들의 3중주 앙상블과 활동 영상 시청,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어 대통령표창, 장관표창, 시장표창, 군수표창 등 총 34명의 자원봉사 유공자에게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대회에서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김은영 군의회 의장, 송성열 달성복지재단 이사장이 참여한 ‘1365 모래 드로잉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대회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 퍼포먼스는 자원봉사자들의 정신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추경호 국회의원은 “자원봉사의 가치는 우리 사회의 근간을 이루고있다”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에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건강하게 발전하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2025년 한 해도 달성군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자들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