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안전한 축제 추진을 위한 모든 행정력 집중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6-02-02 18:25:12

▲ 태백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인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1월 31일부터‘2026 REAL 태백산 눈축제’를 슬로건으로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다.

축제기간동안 스노우랜드-대형눈조각 전시, 전국대학생 눈조각 전시, 대형 눈썰매장 및 추억의 얼음썰매장, 이글루 카페테리아, 실내 키즈존, 겨울 간식체험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겨울 체험 상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2월 7일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도 개최된다.

한편, 지난달 31일 노점상 위생문제가 불거졌던 점포는 다음날 오전 태백시와 태백시문화재단이 현장을 방문해 노점 영업을 즉시 중단시켰으며, 점포 철거도 완료했다. 이어 태백시 위생관리팀은 인근 노점에 대한 위생 점검도 마쳤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현장 점검을 철저히 하여 관리할 방침이다.

태백시는 이번 논란으로 불편을 겪은 방문객들에게 송구하다며, 향후 태백시 축제 관련 위생 문제에 대해서는 무엇보다 신속하고 엄정하게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시장(김동균)을 중심으로 방문객들이 축제장으로 이동 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공무원 40여 명을 투입, 직접 제설 작업을 하는 등 안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위생 점검과 관리 감독을 강화해 동일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