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7-12 18:30:11
▲ 진로교육원, 교육공무원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은 12일과 13일 오는 19일과 20일, 총 4일간 ‘교육공무원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년 운영하고 있는 교육공무원 진로직업체험의 날은 교육공무원에 관심이 있는 학생에게 현장의 생생한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은 2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에서 총 4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학생의 관심 분야별로 멘토를 지정하여 운영하게 된다.
체험의 날 행사 중 진로교육원장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진로, 직업, 꿈을 찾아가는 과정 등에 대한 특강을 듣고,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세와 역할 알기, 미래를 위한 준비, 꿈을 향한 도전 등에 대한 조언을 듣는다.
아울러, 각 부서별 실무 체험으로 부서별 업무 안내와 기안문 작성, 교육활동 계획서 작성, 민원 전화 받기 교육, 소감 나누기 등의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오석 진로교육원장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공무원 직업 체험을 통해 직업 세계 이해 및 진로 디자인 능력 함양하여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역량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