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광산 Wee센터 학교방문 예방교육 실시

‘Wee로 사랑’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실시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4-09 18:30:1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광산 Wee센터 학교방문 예방교육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광산Wee센터가 4월7일~11월10일 관내 27개 초․중․고등학교 133학급 대상으로 ‘2023년 학교방문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9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7일 금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Wee센터 소속 전문상담인력이 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에 중점을 두고 학급 단위로 실시된다.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해 청소년 자살을 예방하는 목적으로 한다.

내용은 생명존중 이해, 스트레스 대처, 자기 지지 및 타인 지지, 도움 요청하기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생명에 대한 건강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다. 또 자살 위험으로부터 자신과 타인을 돕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한편 위(Wee)클래스 미설치 학교에는 예방 교육이 끝나고 위(Wee)센터 연락처가 적힌 홍보 물품을 제공한다. 정서적 위기 상황에 학생들이 즉각적인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서부‧광산Wee센터의 상담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추후 학생들이 필요할 때 Wee센터에 연락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학생들의 위기 극복 능력을 키우고 생명존중 인식 함양을 위해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했으면 한다. 학생들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주변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는 ‘생명 지킴이’ 문화가 빠르게 형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