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바이오센터, 한국전문임업인협회 충북도지회와 상생협력 협약

산림바이오 연구·인력양성·소득창출 위한 현장 밀착형 협력 강화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1-19 19:10:28

▲ 산림바이오센터, 한국전문임업인협회 충북도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북산림바이오센터는 19일 한국전문임업인협회 충북도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 기반을 강화하고 미래 산림산업을 선도할 전문임업인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한국전문임업인협회 충북도지회는 산림경영·임산물 생산 등 현장 임업인을 위한 교육·기술지도·컨설팅을 수행하는 전문 지원 조직으로,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과 임가 소득 증대를 이끌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충북산림바이오센터는 산림생명자원을 활용한 연구개발과 실증, 기술 지원을 통해 산림바이오산업의 기반을 다지고, 한국전문임업인협회 충북도지회는 현장 임업인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연구–현장–산업이 연계되는 구조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남봉희 한국전문임업인협회 충북도지회장은 “현장의 임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기술 지원과 교육, 컨설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산림바이오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전문임업인의 역량을 높이고, 충북 산림바이오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와 소득원을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영욱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림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산림생명자원 연구 역량과 전문임업인협회의 현장 네트워크가 결합되면 충북의 산림바이오산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면서, “지역 임가의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산림관리 체계 구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