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수색동, ‘우리 동네 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 및 ‘너나우리’ 사업 운영

은평구 수색동, ‘우리 동네 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 및 ‘너나우리’ 사업 운영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09-01 19:30:04

▲ 은평구 수색동, 우리 동네 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은평구 수색동은 ‘우리 동네 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및 좋은 이웃 만들기 ‘너나우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 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은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과 수지침 수업으로 진행된다. 심폐소생술은 마네킹 ‘애니’ 실습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지침 수업은 손, 무릎, 다리 등 아플 때 응급 처치 교육으로 진행한다. 수지침 교육은 지난 8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총 6회로 나눠 일상생활에서 내 몸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좋은 이웃 만들기 ‘너나우리’ 사업은 기존주민과 신규주민이 함께 마을 정보를 수집, 정리해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도록 구성했다. 재개발로 인해 마을공동체 위기 대응이 필요한 지금, 인문학을 통해 역사 등 여러 정보를 알아보고 마을공동체 의식 함양과 주민 화합에 도움이 될 기회를 마련했다.

이용희 수색동장은 “주민자치회에 다양한 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주민들도 적극적으로 많이 참여해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여러 방법으로 활발히 나눔과 배움을 실천하는 마을공동체가 되는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