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09-18 19:30:02

▲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해 작품 만들기, 전시,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북부소방서와 함께한 이날 교육은 중장년 고독사 위험군 10명을 대상으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독거가구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재난 발생 시 대피요령, 화재 대응법, 소화기 사용 체험 등 익숙하지만 놓치기 쉬운 생활 밀착형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소화기를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이번 기회에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석갑 금곡동장은 “위기상황에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알고 실천함으로써, 중장년층 1인 가구의 자기 보호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하며, 나아가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