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소방서, 서울시 김용일 의원에 감사패 수여

소방서 근무환경에 대한 애로사항 의견 청취, 근무환경 개선에 공로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12-27 19:45:09

▲ 김용일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은 지난 12월 26일에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소방행정 발전과 소방대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서대문소방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11월 초, 김 의원은 서대문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대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접하고 서대문소방서장으로부터 2023년 주요 사업내용을 보고받은 내용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당위성을 확인, 지원 방안을 서대문소방서와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김 의원은 올해의 시대정신이 ‘안전’이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수해 복구를 포함한 각종 재난 현장에서 묵묵히 제 역할을 수행한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 소방서 업무환경 개선 ▲ 의약품 창고 확대 설치 ▲ 소음 차폐벽 설치 ▲ 화재 진압 장비구입 등 구체적인 지원 가능 항목을 검토한 바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검토한 항목 대부분이 2023년에 실제 실현될 수 있게 됐으며, 이러한 노력과 성과가 공로로 인정됐다.

김경근 서대문소방서장은 “더 나은 근무환경을 우리 소방대원들에게 제공해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를 실현하게 해 준 김 의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리고, 앞으로 지역을 위해 시민을 위해 더 나은 소방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의원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서 직원들에게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방안에 대해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