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성군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횡성군은 2023년 군민이 부자되는, 희망횡성‧행복횡성 실현과 군정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군민을 선정하기 위한 '2023년 제22대 횡성군민대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추천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까지 횡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기간이 합산하여 10년 이상인 사람으로, 주요 해당 공적으로는 ▲효행․의행․봉사 등 선행으로 밝고 건전한 사회 기풍 진작에 기여한 자 ▲지역 농․축산업 소득증대에 기여한 자 ▲지역 문화․예술 또는 체육 진흥에 기여한 자가 해당 되며, 생전에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으로 고인이 된 지 5년 이내인 사람도 후보자로 추전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군민대상의 권위를 높이기 위하여 추천 절차를 강화했으며, 추천권자인 횡성군의회의장, 읍·면장, 군 단위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이 20명 이상의 군민 연서를 받아 추천서류와 함께 군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횡성군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1명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18일 제16회 횡성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횡성군민대상은 횡성군 최고 권위의 상인 만큼 모든 군민의 귀감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후보자가 추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