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도서관, 북큐레이션 서비스 확대 운영

교육 / 김인호 기자 / 2026-01-26 08:10:07
▲ 교육도서관, 북큐레이션 서비스 확대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이용자의 독서 목적과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교육도서관은 3층 인문예술자료실 디지털갤러리와 연계한 '디지털 갤러리 나도 예술가 북큐레이션'과 영어 원서 이용자를 위한 '한 권 완독 영어 북큐레이션'을 새롭게 운영한다.

'디지털 갤러리 나도 예술가 북큐레이션'은 디지털갤러리 작품 전시와 연계해 작가와 작품을 주제로 한 도서를 함께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시는 매달 주제를 바꿔 운영하며, 1월 주제는 '흑백예술가'로 렘브란트와 몬드리안의 작품전시와 함께 대표도서‘색을 불러낸 사람들’(문은배 지음, 안그라픽스)을 선보인다.

'한 권 완독 영어 북큐레이션'은 영어 원서를 수준별로 전시하고 추천 목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서는 ▲한 권 시작(유아‧유치원생) ▲한 권 도전(초등 1~3학년) ▲한 권 몰입(초등 4~6학년)으로 구분해 제안하며, 보호자와 함께 읽기 좋은 '한 권 함께' 목록도 함께 제공한다.

노재경 교육도서관장은“북큐레이션은 이용자가 자신의 필요에 맞는 책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라며“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독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