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주시 동량면 체육회는 ‘2023 동량면 워크맨’을 통해 올해 첫 ‘이달의 워크맨’ 3명을 선정하고 19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동량면 워크맨’사업은 동량면 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걸음 수를 측정해 상위 3명을 ‘이달의 워크맨’으로 선정하고, 1년 누적 걸음 수를 측정해 상위 10명을 ‘올해의 동량면 워크맨’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체육회는 ‘이달의 워크맨’을 매월 선정해 상장과 함께 충주호 크루즈에서 후원하는 충주호 크루즈 상품권을 2매를 증정하고 ‘올해의 동량면 워크맨’은 오는 10월 동량면 체육대회 중 상장과 함께 충주사랑상품권을 순위별로 시상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걷기 모바일 어플인 ‘워크온(walk on)’ 내 충주시 공식 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 한바퀴’에 가입해야한다.
김병태 회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걷기 실천 운동을 통해 쉼을 얻고 걷기의 즐거움을 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병호 동량면장은 “동량면 온 동네가 걷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건강하고 활기넘치는 우리 동네가 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동량면은 9월 13일 기준 인구의 11%인 402명이 가입해 충주시 면 단위 중 가장 높은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