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여름철 사과 재배관리 교육 실시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07-28 08:15:33
▲ 보은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여름철 사과 재배관리 교육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군 사과발전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사과 재배관리 교육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긴 장마와 더불어 여름철 과원 관리에 있어 과습․침수 시 과원의 재배관리 방법과 병해충 방제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박희남 지도자는 여름철 생육 관리 및 병해충 방제 등 여름철 사과 재배 관리과 고온 건조한 기상에 맞는 농자재 사용 요령과 비배관리·병해충 방제 요령 등 생육 상황과 연계한 고품질 사과 생산 교육 추진으로 사과발전협의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과수화상병예방을 위해 하계전정 시 농작업 도구와 작업복 70% 알코올로 소독하기 등 여름철 과원 관리 수칙 준수와 함께 의심 주 발견 시 신속한 신고도 당부했다.

올해 여름철 긴 장마로 인해 사과 과수 뿌리 손상, 잎이나 주간부, 과실 등에 병해가 발생해 나무 수세를 약화시기기 때문에 비가 그치고 나서 침수가 됐던 과원은 물이 빨리 빠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아울러 잎․주간부에 묻은 흙앙금은 깨끗한 물로 씻어주고, 병해충 방제(갈반, 탄저, 역병)등을 동시에 실시해야 과수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최기식 군 특화작목팀장은“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비로 농작물 병해충 발생이 많아질 것으로 우려된다”며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기 방제와 과원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