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성, 전국민 대상 미감도시 알려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홍성군은 지난달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열린 2025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에서 문화도시 홍성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성을 알렸다.
이날 방문객들은 올해 출시한 문화도시 홍성의 음원인 로고송 5곡과 주제곡 4곡을 들으며 ▲로컬 관광상품 투어 프로그램 홍보 ▲유기농 페스타 연계 SNS 미션 투어 ▲SNS 팔로우 인증 이벤트(즉석사진 찍기) ▲무료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문화도시 홍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방문객들은 특히 SNS 팔로우 인증 이벤트로 찍은 즉석사진을 ‘홍성 백반 페스타’ 행사장에 가져오면 백반 할인권을 증정하는 연계 홍보 이벤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홍성 백반 페스타’는 올해 1회를 맞이하여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광천 문화시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미감도시 홍성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홍성의 로컬 식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백반을 주제로 광천의 새우젓, 김 등을 활용한 백반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재)홍주문화관광재단 최건환 대표이사는 “문화도시 홍성 홍보활동과 백반 페스타 개최로 전 국민에게 미감도시 홍성의 멋과 맛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다”라며, “문화도시 홍성 홍보부스를 찾아와주신 모든 방문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성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 백반 페스타’와 홍성의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홍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