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공모… 농촌 새로운 가치 창출 나선다!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6-01-26 08:15:25
농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농촌 자원 고부가가치화 추진
▲ 예산군청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예산군은 농촌 자원의 고부가가치화와 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공모 신청을 26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산업 간 융합을 촉진하고, 농업을 단순한 1차 산업에서 생산·가공·체험·관광이 결합된 여섯 차 산업(6차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대상은 관내 농업인 조직과 생산자 단체(농업법인, 농협 등), 농식품 기업 등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주체는 접수 기간 내 군청 농정유통과 농촌산업유통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분야는 △농촌 융합 산업 창업 및 육성 △체험·전시 공간 조성 △농촌 자원 융합 산업화 지원 등 세 가지로 구성되며, 군은 선정된 경영체를 대상으로 시설 현대화와 판촉(마케팅),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새로운 일자리 마련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체험과 전시 지원을 통해 농촌 관광을 활성화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는 판로를 확대해 신뢰 기반의 유통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제 농촌은 단순한 농산물 생산 공간을 넘어 일거리와 볼거리, 머무를 이유가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농업인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