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양성평등주간 맞아 체험부스 운영

포토 / 김인호 기자 / 2025-09-08 08:15:26
시민참여형 체험 부스로 양성평등 가치 공유하며 큰 호응 얻어
▲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이 양성평등주간(9월 1일~9월 7일)을 맞아 5일 아산시청 광장에서 시민 대상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끌어냈다.

이번 체험 부스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양성평등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었다.

체험 내용으로 △산모·신생아 돌봄 체험 △양성평등 단어 퀴즈 △양성평등 메시지를 아름답게 전달하는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보자기 디퓨저 만들기 등 함께 즐기고 생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옥순 센터장은 “양성평등은 우리 사회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중요한 가치이며, 일상 속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양성평등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정자 아산시 여성복지과장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산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평등하고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양성평등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