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원주시는 11월 1일부터 12세 미만 고위험군 대상 2023-2024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자는 12세 미만의 고위험군 소아(5-11세)와 영유아(6개월-4세)이며, 희망하는 경우 건강한 12세 미만의 소아·영유아도 접종이 가능하다.
소아 및 미접종 영유아는 모더나 XBB 백신이, 이전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영유아는 화이자 XBB 백신이 활용된다.
소아의 경우 이전 접종력과 관계없이 모더나 XBB 백신 1회 접종으로 이번 절기 접종이 완료된다.
영유아의 경우 8주 간격으로 모더나 XBB 백신을 2회 접종하거나, 화이자 XBB 백신을 최소 1회 이상 포함하여 총 3회 접종 시 접종이 완료된다.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은 강훈소아청소년과의원, 아이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 연규홍소아청소년과의원, 우리아이소아청소년과의원, 키즈메디소아청소년과의원, 한빛소아청소년과의원 등 6개소이다.
11월 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 없이 접종 의료기관에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면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김진희 보건소장은 “소아 및 영유아는 코로나19 노출 경험이 적고 감염 시 중증·사망 위험이 높다.”라며, “면역 저하 등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소아 및 영유아의 접종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