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년 가온 예술축제 개최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12-04 08:25:25
지난 3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열려, 시민 300여 명 참석
▲ 지난 3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2025년 가온 예술축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난 3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2025년 가온 예술축제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시민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을 주제로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1년간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예술적 감성과 재능을 키운 중증장애인들의 음악 공연과 미술작품 전시가 이뤄졌다.

미술작품 전시회에서는 아크릴화, 모자이크화, 도자기, 아이클레이 등 중증장애인들이 손수 마련한 작품 200여 점이 시민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음악 공연으로는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예열음악팀의 합주곡, 늘품 예술인의 기타 합주, 해피하모니의 가족 합창이 이어져 큰 박수를 받았다.

심효숙 서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우리 중증장애인들이 문화 예술적 재능을 향상시키고, 예술적 끼를 바탕으로 세상의 중심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문화예술은 우리 사회의 경계를 허물고 마음을 이어주는 가장 아름다운 언어로 이번 축제가 시민들 마음속 깊은 울림과 함께 문화예술의 향연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며 “장애인분들이 가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