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어린이 금연․절주 인형극' 공연 개최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09-25 09:05:18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안동시보건소는 9월 23일, 24일 양일간 안동시민회관 영남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95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연․절주 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뻐끔뻐끔 연기괴물 소탕작전’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을 통해 흡연과 음주의 유해성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이를 통해 아동기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가정 내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또한, ▲공연 시작 전 집중 마술 공연 ▲인형탈을 이용한 퍼포먼스 ▲춤과 노래와 함께하는 뮤지컬식 공연 ▲캐릭터와 함께하는 기념촬영 ▲금연 홍보물품 제공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024년 청소년건강행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 현재 흡연율은 전국 3.6%, 경북 3.9%로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흡연 노출 환경이 여전히 넓어지고 있어 조기 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인형극이 아이들이 흡연과 음주의 유해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