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삭도공업, 서울 중구 독거 어르신 병원비 쾌척

서울 / 김인호 기자 / 2022-12-20 09:15:12
▲ 이강운 ㈜한국삭도공업 부사장이 독거 어르신을 찾아 안부를 묻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한국삭도공업이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에 거주하는 유**(86세) 어르신의 병원비 전액을 후원한다.

㈜한국삭도공업은 남산케이블카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동국대 장학금 지원, 중구 지역아동센터 및 경로당 후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유** 어르신은 다산동에 홀로 살면서 기초생활수급자 급여로 생활하고 있다. 오른쪽 다리에 관절염을 앓고 있어 거동이 불편한데도 의료급여 지원에 MRI 촬영비, 입원비, 간병인 비용 등 수술에 따른 부대비용은 포함되지 않아 수술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

이번 후원으로 어르신의 걱정을 덜어드렸다. ㈜한국삭도공업이 수술부터 2주간의 입원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전액 후원함에 따라 지난 5일 병원에서 첫 진료를 받고 내년 1월 수술 날짜를 잡았다. 동행연우회 사회복지사가 수술 이후까지 어르신 병원 가는 길에 동행하여 치료와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이강운 ㈜한국삭도공업 부사장은“어르신께서 수술 후 건강하게 회복하셔서 두 다리로 거동하시는 날이 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애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길성 구청장은“어려운 시기임에도 후원을 결정해 주신 ㈜한국삭도공업에 감사드린다”면서“중구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이 없는지 더욱 촘촘하게 살펴볼 것”이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