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건강생활지원센터, ‘9988 프로그램’ 6개월 여정 마무리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10-31 09:15:22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어르신 활력 증진에 기여
▲ ‘9988 프로그램’ 6개월 여정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태백시는 지난 29일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실에서 ‘9988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하고, 6개월간의 건강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수료식은 프로그램을 성실히 마친 참여자들의 성취를 축하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활동 영상 상영, 참여자 소감 발표, 건강선언문 낭독 등이 진행됐으며, 강사와 관계자들이 참여자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성취를 함께 축하했다.

‘9988 프로그램’은 “99세까지 팔팔하게”라는 의미를 담은 어르신 건강증진 대표 프로그램으로, 신체적·정신적으로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2025년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주 1~2회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건강체조 및 근력 강화운동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 ▲3저(저염·저당·저지방) 영양교육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경험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체력 향상과 건강관리 능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일상 속 활력을 되찾고 이웃 간 교류를 확대하며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도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다.

태백시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9988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 활력까지 되찾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어르신들의 건강 수준 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운동교실, 영양관리 교육, 건강상담 프로그램 등 주민 참여형 건강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