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설 맞이 ‘횡성몰’ 특별 기획전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횡성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과 민생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 횡성몰 설 명절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횡성군이 주최하고 (재)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1월 19일부터 2월 18일까지 4주간 온라인 쇼핑몰 ‘횡성몰’을 통해 진행된다.
횡성군은 소비자들의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30%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발행하며, 횡성몰 신규 가입자에게는 5,000원권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원하여 고객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2026년 1월 기준, 횡성몰에는 관내 56개 기업이 입점하여 지역 우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군은 입점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별 쇼핑몰 운영 및 상세 페이지 제작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오픈마켓 연동 ▲입점 기업 대상 정보화 교육 등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연 6회에 걸쳐 추진하는 시즌 기획전에 더해 라이브 커머스를 기존 4회에서 6회로 확대 지원하는 등 온라인 판로를 통한 소비 촉진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영철 경제정책과장은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는 고품질의 지역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전환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