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건강걷기교육'하는 모습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성동구는 지난 11월 6일 오후 2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성동구민을 대상으로 '활력충전! 액티브시니어 건강걷기교육'을 운영했다.
'활력충전! 액티브시니어 건강걷기교육'은 50~6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걷기 운동의 효과와 건강 자신감을 높이고자 운영하는 걷기 전문 교육이다. 걷기전문강사를 통해 바르게 걷기를 위한 이론과 실제로 일상 속에서 걷기운동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근력운동도 함께 배워볼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성동구민 50~60대로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받아 진행했다. 지난 4월에 운영된 교육은 물론 이번 교육 설문조사 결과, 참여주민 전원이 '매우 만족하다'라고 했으며, '걷기에 관해 다양한 접근으로 흥미로운 수업이었다', '오늘 배운 바르게 걷기를 매일 실천해 보겠다' 등의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앞으로도 걷기 교육을 통해 참여주민의 일상 속 자발적인 걷기 실천 동기를 높이고 중년 건강관리역량 강화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건강걷기 교육을 통해 건강한 중년에서 건강한 노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건강관리역량을 강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걷기운동이 보다 효과적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바르게 걷기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