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3회 괴산아카데미 개최… '마음의 치유, 행복의 삶' 주제로 강연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09-23 09:20:12
하성용 신부·성진 스님 참여… 유기농업연구소서 군민 대상 무료 진행
▲ 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북도 괴산군은 군민의 문화의식 함양과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제3회 괴산아카데미’를 오는 25일 오후 2시, 유기농업연구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마음의 치유, 행복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하성용 신부와 성진 스님이 강연자로 나선다.

하성용 신부는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부국장 겸 정의평화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성진 스님은 대한불교조계종 성관사 주지이자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종교간의대화 위원장 등을 맡아 종교 간 화합과 사회 통합에 기여해왔다.

이들은 tvN ‘어쩌다 어른’, JTBC ‘특파원 25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등 다수의 방송을 통해 따뜻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며 대중과 소통해 온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군은 이번 강연이 군민들이 마음속 고민을 덜고 삶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은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유기농업연구소를 방문하면 된다.

송인헌 군수는 “괴산아카데미는 군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매회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강연이 군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위로와 새로운 활력을 전해주길 기대한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은 오는 12월에는 배우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차인표 씨를 초청해 또 한 번 의미 있는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