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IN 운동라이프 안내문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은평구가 구민 신체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은평IN 운동라이프’를 내달 2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올바른 자세로 단계별 운동을 온라인으로 배우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구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자발적 신체활동 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주 2회 총 16주 과정으로 온라인 라이브 수업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운영 횟수를 늘렸다. 스마트폰 또는 인터넷 사용이 능숙한 은평구민 100명을 이달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통해 현장감을 느끼고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라이브가 종료된 이후에도 운영 기간 내 녹화영상이 송출되어 반복 재생이 가능하다. 나 혼자 운동이 가능한 장소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해 단계별 운동을 배우는 신체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 네이버밴드에서 5~6월과 9~10월 중매주 화・금요일 오후 3시에 라이브 운동교실을 진행한다. 7~8월에는 자가관리 운동 실천 기간으로 기교육 영상을 온라인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 1대1 채팅 또는 은평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들의 자발적 신체활동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마련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