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족센터, 제8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 가족 행사 성료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10-02 09:25:14
지역 주민 300여 명 참석…음악으로 가족과 지역을 하나로 잇다
▲ 속초시가족센터, 제8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 가족 행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속초시가족센터는 10월 1일 오후 7시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제8회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 가족’ 가족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속초시가족센터가 주관하고 속초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식전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축사, 속초시가족센터 홍보대사 위촉식, 다문화가족 공연으로 이어졌다.

이어 1부·2부 공연에서는 클래식 앙상블 클랑과 5개 팀의 연주 무대가 펼쳐졌으며, 경품추첨도 진행돼 관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속초시에 거주하는 한 다문화가족이 속초시가족센터 제1대 홍보대사로 위촉돼 눈길을 끌었다.

위촉된 가족은 내년 1년 동안 센터의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알리며 지역사회 속에서 가족 친화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음악회는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자리가 됐을 뿐 아니라, 지역 공동체의 결속을 강화하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배영란 속초시가족센터장은 “이번 음악회가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와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를 마련해 속초시가 가족 친화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