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 2차 임원회의 개최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09-11 09:35:14
오는 10월 ‘스마트청양 다짐대회’ 준비 착수
▲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 임원들이 스마트청양 홍보를 위한 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양군은 지난 10일 정산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 2차 임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진우 추진위원장을 비롯해 노문선 부위원장, 각 분야 분과장 등 임원10여 명이 참석해, 지난 5월 1차 임원회의 이후 추진된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회의는 ▲1차 임원회의 건의사항 처리 결과 보고 ▲관내 소비 촉진 및 추진 실적 보고 ▲향후계획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스마트청양 다짐대회’와 하반기 관내 기업체 방문 계획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추진위원회는 다짐대회를 통해 군민·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해 스마트청양 운동의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선언할 계획이다.

이진우 추진위원장은 “스마트청양 운동이 군민들의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정착할 수 있도록 시책 발굴과 캠페인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현재 리플렛·포스터를 제작·배포하고, 홍보영상을 사거리 전광판과 작은영화관 등에 송출하는 등 범군민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각종 회의와 행사에서 스마트청양 피켓을 활용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앞으로도 군과 추진위원회는 내부적으로 월별 예산 집행과 과제 이행 점검을 철저히 하고, 대외적으로는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하여 스마트청양 운동의 성과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한편, 스마트청양운동은 지역사랑과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군민·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해 지역 내 소비와 교류를 확대하고 군민 화합을 실현해 나가는 지속적인 범군민 운동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