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예산군장애인 복지증진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11-13 09:50:28
예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및 후원품 전달
▲ (좌)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이영재 관장과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예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는 예산군 장애인의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11월 10일 금요일 예산군장애인복지관에서 협약식 및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관내 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재가 장애인 및 독거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 내 인적 물적 자원 연계로 지지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예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와 함께 관내 장애인의 화재예방 활동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기상황 대처 및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으로 정서적 사회적 고립감을 감소시켜 지역사회통합을 실현하고자 한다.

또한, 예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화재 조기진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소화기를 후원하여 화재예방이 취약한 장애인가정에 전달하고자 한다.

이규석 예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이번 협약을 계기로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예산군내 장애인의 인권증진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재 관장은“흔쾌히 우리복지관의 제안에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신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 분들께 감사드리며, 상호 협력체계를 통해 예산군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기여 하겠다”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