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해방문 및 자원봉사 교류 실시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11-06 10:00:20
▲ (사)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해방문 및 자원봉사 교류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도내 자원봉사 자매결연 시‧군인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김해시를 방문하여 50명의 시군 자원봉사자 간 교류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당일 교류활동은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서 김해시를 방문하여 탄소중립교육 및 체험활동, 김해목재문화박물관과 탄소중립체험관 견학, 김해분청도자축제 현장탐방 등이 진행됐으며, 상호 자원봉사교육 및 문화교류로 두 지역 간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우정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남해군과는 2023년에도 상호 교류를 한차례 진행한 바 있다.

임영택 회장은 “자원봉사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남해군 자원봉사자들과 따뜻한 교류를 변함없이 이어올 수 있어 감사하다. 오늘의 소통과 협력의 장은 김해시와 남해군, 나아가 경상남도가 자원봉사와 나눔으로 더욱 행복하고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지역이 되는데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두 지역의 특별한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고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두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마음을 나누며 한층 더 성장하고 연대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의미있는 만남이 지속되어 지역 간 협력과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 자원봉사센터 또한 자원봉사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류와 연대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