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문화도시재단, Bespoke, 평창 토크콘서트2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평창문화도시재단은 지난 10일 오후 7시 대관령 어울마당에서 평창군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Bespoke평창, 토크콘서트2’를 개최한다.
토크콘서트는 지난 7월 21일 평창군의 후원으로 첫 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이번 토크콘서트 역시 문화도시를 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고 있는 문화도시 어울림 활동가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공연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2에서는 노인·청소년·종교·장애인·청년 그룹에서 발제한 다양한 이웃들의 이야기와 진부 청소년문화의집·평창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준비한 난타와 청소년 뮤지컬 등 특별한 공연도 함께 진행되며, 또한 종교그룹의 이야기를 위해 월정사 상엄스님이 인문학 강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앞으로도 평창군과 평창문화도시재단은 주민주도형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문화를 기반으로 한 군민화합의 기회를 마련하고 문화적 시민 양성과 평창군의 역사와 전통 게승을 위한 문화 유산활용, 생활 속 문화로 화합하는 문화 향유도시를 조성해 갈 계획이다.
김도영 평창문화도시재단 이사장은 “토크콘서트2 역시 군민 소통과 우리 이웃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을 수 있는 자리이자 군민 화합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주민주도형 문화도시 평창을 이루어 가기 위해 평창문화도시재단이 지역주민과 그 역할을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