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함께 키운 꿈, 내일을 향한 걸음!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09-15 10:20:44
2025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함께 키운 꿈, 내일을 향한 걸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산하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9월 13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영재교육과정 총 80시간 중 소정의 이수 기준을 총족한 98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이 중 탐구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10명에게는 ‘우수상’을, 성실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된 학생 10명에게는 ‘공로상’을 시상했다. 또한 지난 8월 23일 열린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대회’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과를 거둔 16개팀, 총 39명의 학생에게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했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초등통합 3학급, 중등융합 2학급으로 구성된 총 100명의 영재교육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학‧과학 중심의 심화 융합교육을 비롯해 리더십 교육, 영재캠프, 집중 탐구 수업, 산출물 발표대회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길러왔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초등학생은 “영재 수업이 끝났다는 것이 아쉽다. 친구들과 함께 대덕연구단지에서 과학자들을 만나고, 연구소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여러 선생님의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중학생은 “탐구 활동을 통해 산출물을 준비했던 과정이 값진 경험이었고, 그 속에서 스스로 많이 성장한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동부 영재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창의적 탐구 역량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모든 과정을 성실히 마친 98명의 수료생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며,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학부모님들과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