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제27회 충청남도 학생연극축제 발표대회 성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태안문화원 소공연장에서 ‘2025학년도 제27회 충청남도 학생연극축제 태안군 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태안교육지원청과 충남교육연극협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관내 중·고등학교 총 4개 동아리 7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뜨거운 열정을 선보였다.
발표대회는 학생들이 연극·뮤지컬을 통해 예술적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협업과 소통의 가치를 배우는 교육적 무대로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창의적인 극본과 몰입도 높은 연기, 완성도 있는 무대 연출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특히 무대 뒤에서 조명⋅음향 등 다양한 역할을 맡은 학생들의 활약은 공연이 단순한 결과물이 아닌 협력의 결정체임을 보여줬다.
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무대에 서는 게 두렵고 떨렸지만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며 용기를 얻었고 공연을 마친 후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연극 활동을 통해 제 꿈을 찾아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재규 교육장은 “학생들이 연극을 통해 예술적 재능을 키우고 협력과 배려의 가치를 몸소 경험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배움 속에서 자신만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