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문화의집 대외협력 및 연계사업 벽화 활동 “시설 환경개선 벽화”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09-09 10:20:08
▲ “시설 환경개선 벽화”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벽화동아리 '공간', 홍천 수어 동아리 홍파, 홍천평생교육사협회가 함께 참여하여 7월 12일, 골목길 2곳에 마무리하지 못한 담장에 환경개선 벽화 활동을 9월 7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시설 환경개선이 필요한 골목길에 아름다운 패턴 디자인 그림이 그려졌으며, 청소년과 성인이 함께 그려진 작품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정과 사랑이 가득한 작품으로 선보였다.

색감이 눈에 띄며,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벽면이어서 봉사자들도 놀람과 즐거움을 느끼며, 작업에 몰입했다.

붓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아 색을 칠할 때마다 칙칙했던 벽면이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며, 봉사자들은 좋아했고 힘든 작업임에도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보였다.

특히, 벽화 활동을 통해 골목길 이용자들에게 기쁨과 웃음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을 위해 벽화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과 성인 참여자들은 이번 벽화 작업을 통해 홍천군의 아름다운 문화를 빛내는 작은 발자취가 됐다.

홍천 수어 동아리 “홍파”(회장 최태영)는 이번에 처음으로 벽화 활동에 참여해 골목길을 지나다니시는 지역 주민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행복함을 느꼈다“라며, ”벽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재미있는 공간으로 기억되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벽화가 필요한 공간을 찾아 지속적으로 환경개선 벽화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