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홍천군청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홍천군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을 오는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홍천군이 함께 참여하는 범군민 나눔 운동으로, 개인 기부 확대를 통해 지역복지 증진과 맞춤형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한다.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기간에는 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모금함이 설치되며, 순회 모금 캠페인, 방송사 성금 접수, ARS 기부, 문자 기부, QR코드 모금 등 다양한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부 상담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오는 12월 22일에는 꽃뫼 공원에서 순회모금 캠페인이 열릴 예정으로, 현장 모금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수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성금 모금에도 협조를 요청해 공공부문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방침이다.
홍천군은 군청 전광판과 소식지, 홈페이지 팝업창, 읍면 전광판 등을 활용해 캠페인 홍보를 강화하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참여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희망2026 나눔 캠페인은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동시에 지역사회 연대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라며,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더불어 사는 홍천을 만드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