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 강원국 작가 초청 9월 인문독서 아카데미 성료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5-09-29 10:25:42
말과 글로 소통하는 삶의 지혜를 나누다
▲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 강원국 작가 초청 9월 인문독서 아카데미 성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은 지난 9월 26일 오후 7시, 태안도서관 지하 강의실3에서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을 주제로, 전 대통령 연설비서관이자 베스트셀러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의 글쓰기'의 저자인 강원국 작가가 청중들과 함께 잘 듣고, 잘 말하고, 잘 쓰는 법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강원국 작가는 소통의 본질은 결국 상대를 이기려는 마음을 내려놓고 경청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말과 글은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의미를 가진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글쓰기는 더하기보다 덜어내는 과정을 강조하며 참여자들에게 실천적인 글쓰기 방법과 삶의 태도를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윤병훈 태안도서관장은 “이번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말과 글을 돌아보고 더 깊은 소통의 지혜를 얻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 독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태안도서관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11월까지 매월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태안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태안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