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교육청 위탁 KAIST 사이버영재교육 오프라인 교육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이 주관한 ‘2025학년도 KAIST 교육청 위탁 사이버영재교육 오프라인 교육’이 9월 27일 KAIST 문지캠퍼스 슈펙스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KAIST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사이버영재교육은 수학 및 과학 분야에 높은 흥미와 잠재력을 지닌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반의 영재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성과 영재성을 효과적으로 발현하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2025학년도 우수 참여자로 선발된 대전 관내 초·중학생 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온라인 학습에서 얻은 지식을 확장하고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과학적 탐구심을 고취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KAIST 기계공학과 공경철 교수의 특강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튜터와의 진로 상담을 통해 학업 및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퍼스 투어와 KAIST 동아리 공연 관람을 통해 KAIST의 학문적 분위기와 문화도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KAIST 이광형 총장은“미래사회 과학 기술 인재로 성장할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두려움 없이 임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영진 과학직업정보과장은“대전시교육청 위탁 KAIST 사이버영재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계발하고 이공계 진로 탐색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