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한가위 맞이 ‘고향사랑 덤덤덤 이벤트’ 추진

강원/제주 / 김인호 기자 / 2025-09-29 10:25:44
▲ 정선군, 한가위 맞이 ‘고향사랑 덤덤덤 이벤트’ 추진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정선군은 한가위를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한가위 고향사랑 덤덤덤 이벤트’를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선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참여자가 자동으로 대상이 되며, 참여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과 정선 특산물로 구성된 답례품, 그리고 특별 추가답례품이 제공된다.

특히 추가 답례품으로 정선군이 자체 제작한 ‘와와군 미니캐리어’가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미니캐리어는 경량 소재와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실용성을 높였으며, 정선군의 와와군 캐릭터를 활용한 깜찍한 디자인으로 명절 선물로써의 의미와 활용 가치를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추첨은 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10월 15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병행해 정선군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2025 강원특별자치도 전통시장 상품전시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답례품 전시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에는 ㈜강원랜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한가위 맞이 고향사랑기부 현장이벤트’를 열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정선군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사업에 활용하고 있다. 작년 고향사랑 실버카 보급 사업에 이어, 올해는 외국인 언어지원 UI 및 장애인 편의기능을 장착한 무인민원 발급기 설치를 추진 중이다.

김영환 기획관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 복지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덤덤덤 이벤트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주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지역 발전 노력이 지속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