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공간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포토 / 김인호 기자 / 2023-07-17 10:30:20
공모전 ‘공간 백씬(100-scene)’…김해의 문화공간 발굴 및 활용 아이디어 공모
▲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공간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김해의 문화공간을 발굴하고, 연결·지원하는 공간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공간 백씬(100-scene) 공모’를 7월 17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김해의 민간 및 공공 공간을 소유하거나 운영 중인 개인 및 단체이며, 과거에 같은 공모로 지원받은 이력이 없다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참여자가 소유 및 운영 중인 공간을 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으로, 운영방안 및 활동 계획, 지원금 사용방안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8월 11일에 열리는 PT발표에서 공간운영내용, 지원필요성, 사업이해도를 중점으로 심의를 한다. 최종 선정된 공간에는 시상금 20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해당 공모는 김해 내 공공 및 민간, 유휴 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1년도부터 3년 째 실시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총 28곳의 공간을 신규 발굴했으며, 발굴 공간과 함께 컨설팅 및 문화행사 등도 개최해왔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김해의 다양한 공간들이 발굴되고 활성화 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공간 운영자 네트워크 등 지원이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