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통영시, 공직자 축하화분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 전하다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천영기, 민간위원장 배은영)는 지난 15일 공직자들이 받은 축하 화분을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나누는 '통영시 공직자와 함께하는 축하화분 나눔 프로젝트 ‘나눔을 심다, 마음을 잇다’'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공직사회 내 과도한 축하 화분 문화를 개선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서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젝트에는 통영시청 직원 중 화분 기증을 희망하는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기부된 104개 화분은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됐다.
화분을 전달받은 한 주민은 “집에 초록 식물이 하나 생긴 것만으로도 마음이 한결 밝아졌다”며“누군가 나를 생각해줬다는 느낌이 들어 큰 위로가 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축하의 의미를 개인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직자 스스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주민들에게는 정서적 위로를 전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배은영 민간위원장은 “축하의 의미를 나만이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작은 위로와 희망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읍면동협의체위원장네트워크, 실무분과(6개), 읍면동협의체(15개)로 구성됐으며,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 기반을 마련해 지역사회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