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09-30 10:30:26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을 맞아 군민 자발적 참여 독려
▲ 창녕군,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창녕군은 10월 주요 기념일과 국경일을 맞아 나라의 소중함과 민족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되새기고자 ‘10월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은 10월 1일 제77주년 국군의 날, 10월 3일 제4357주년 개천절, 10월 9일 579돌 한글날을 기념해 전 군민이 태극기를 게양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께 표현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군은 전 부서와 읍면을 통해 관내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와 각종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각 가정에서도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또한 오는 9일까지 공공기관 청사와 유관기관, 도로변 국기 게양 실태를 점검하고, 오염·훼손된 국기는 즉시 교체 조치할 계획이다.

태극기는 '대한민국국기법' 제8조에 따라 매일 24시간 게양할 수 있으나, 국경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는 것이 원칙이다. 다만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을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는다.

성낙인 군수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함께 국경일이 이어지는 만큼 군민 여러분께서도 나라사랑의 마음을 되새겨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