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천군보건소, 스마트 경로당 어르신 대상 금연·절주로 건강한 간·튼튼한 폐 교육 실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홍천군 보건소는 9월 26일 “건강한 간, 튼튼한 폐”를 주제로 어르신 대상 금연·절주 교육을 시행했다. 스마트 경로당 원격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쌍방향 소통으로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교육에서는 흡연과 음주가 노년기 간과 폐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금연·절주 실천 방법과 생활 속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음주와 흡연이 만성질환과 합병증의 주요 원인임을 강조하며, 올바른 생활 습관을 통한 건강 수명 연장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실제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구성해, 어르신들이 공감하고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술자리를 건강하게 대처하는 요령,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의 중요성을 안내하며,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알기 쉽게 구성했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노인 건강을 지키는 가장 큰 비결은 올바른 생활 습관”이라며, “앞으로도 금연·절주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