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 개최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5-12-17 10:35:50
▲ 『제17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성수)가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농업관련 단체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열린 '제17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의 주요성과와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고 축제 결산 승인(안) 및 제17회 축제의 일정 및 장소 선정(안)에 대하여 의결했다.

추진위원회는 올해 제17회 축제는 농경문화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체험 콘텐츠, 관람 편의 분야를 전반적으로 보강하여 축제의 완성도를 한단계 높였다고 평가했다.

3년만에 재설치된 소망등은 야간 경관 개선과 축제의 감성적 연출을 강화했고, 농경문화 놀이체험, 한복체험 등은 가족 단위 관람객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농악대전과의 콜라보를 통해 농악과 어우러진 가을 추수감사 축제 개최로 농경문화예술 콘텐츠를 집약적으로 구현하고, 전통과 현대적 축제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농경문화예술의 대향연을 선보였다고 자평했다.

김성수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축제의 성공적 개최로 사천 농업의 가치와 지역의 따뜻한 정을 다시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축제기간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농업·농촌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는 2026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