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구리시청소년재단,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 시작

남양주 / 김인호 기자 / 2022-07-15 10:35:39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목받는 3D프린팅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신재옥)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2022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가 시작됐다.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란 마을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교 중심 방과 후 교육에서 벗어나 지역 내 다양한 교육 주체와 함께하는 방과 후 교육활동이다.

이번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는 7월 9일 구리시 인창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꿈꾸는 공작소'에서 시작됐다. 지난 6월에 마무리된 1기에 이어 7월 9일부터 7월 30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구리시 인창도서관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구리시 인창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꿈꾸는 공작소’에서 3D프린팅 체험 활동으로 만든 쿠키커터를 구리시여성행복센터 요리교실에서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체험 프로그램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상익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목받는 3D프린팅과 요리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마을의 다양한 교육 주체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