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연수구, 현직 교사와 함께하는 ‘상반기 교육설명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연수구는 지난 13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연수구 교육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내신 5등급제 및 성취평가제 도입, 2028·2029학년도 대입전형 대비 등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올바른 진로·진학 방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부 강연에서는 송도고등학교 박명진 교사가 고교학점제와 내신 제도 변화에 따른 고등학교 생활과 진로 설계 방향을 주제로 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학습 전략 수립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송도고등학교 조병모 진로진학부장 교사가 2028학년도와 2029학년도 대학 입시 전형을 집중적으로 분석하며, 수시와 정시 지원 전략 등 학생들이 자신의 성적과 적성에 맞춰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합격 전략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복잡하게 느껴졌던 입시 제도를 현직 교사의 설명으로 직접 들으니 막막함이 사라졌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재호 구청장은 “변화하는 교육 제도 속에서도 우리 지역 학생들이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연수구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