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군, 상하수도요금 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 개설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홍천군은 군민들의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상하수도 요금전용 홈페이지인 ‘상하수도 요금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 를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오는 9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으로 수돗물 사용량, 사용기간, 수도요금 고지, 요금조회 납부,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24시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금융기관과 관공서를 직접 방문해야만 할 수 있는 각종 요금관련 민원을 pc와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고 요금도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가 본인 인증만 통하면 가능해짐에 따라 매월 신용카드 자동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홍천 군민들의 요금납부 편의 제공은 물론, 요금관련 궁금증 해소와 함께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소에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기존의 종이고지서 대신 휴대폰으로 상하수도 요금을 고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상하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종이 고지서 제작과 더불어 그에 대한 발송비용의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전자고지 납부는 웹사이트를 통해 PC에서도, Mobile 에서도 손쉽고 간편하게 상하수도요금을 실시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된다.
김경인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상하수도와 관련된 그간의 잦은 민원을 적극 해소하고 주민편익 증진과 더불어 행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홍천군 상하수도요금 사이버 창구를 개설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홍천군민 모두가 만족 해 할 수 있는 물 복지 으뜸도시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