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구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 개최

포토 / 김인호 기자 / 2022-10-26 11:15:37
▲ 2022년 서구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구 서구청은 청년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명사 초청 강연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를 오는 10월 31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 미래플랜 아카데미'는 취업난, 경제불황 등으로 지친 청년들에게 정보전달과 동기부여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문화·예술, 재테크, 경제 세 가지 주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첫 번째 강연은 10월 31일 오후 4시 이동진 영화평론가를 초청하여 '영화 속 ‘선택’을 통해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풍부한 영화 지식과 감성적인 문체로 유명한 이동진 평론가는 이번 강연에서 영화 속인물들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선택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어지는 강연은 △11월 8일 오후 4시 김짠부 유튜버의 '김짠부가 알려주는 2030 맞춤 재테크'와 △11월 14일 오후 6시 30분 오건영 경제전문가의 '인플레이션 시대,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모든 강연은 서구 문화회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참여 링크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교육청소년과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청년들에게 동기부여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2030 세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