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따뜻한 공동체 통영을 위한 진실․질서․화합의 발걸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통영시협의회는 지난 4일 통영시 시민문화회관 소극장에서 2025년 통영시 회원대회 및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식전 반올림색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선언, 행동강령 낭독, 내빈 소개, 2025년 성과보고 영상 시청, 대회사, 축사, 격려사, 표창 수여, 인재육성기금 기탁식, 축하공연, 팀별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 해 동안 바르게살기운동 발전을 위해 헌신한 회원들에게 다양한 포상이 수여됐다.
▲김봉환 통영시협의회 명예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한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 수상 ▲이덕수 청년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경남도지사 표창에 박정우 · 이차용 · 김공전 회원 ▲통영시장 표창에는 손옥선 외 21명의 회원 ▲경남도의회의장 표창에는 송귀용 회원 ▲국회의원 표창에는 신상종 외 4명의 회원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바르게살기운동 금장 수여에는 이준호 수석부회장이 ▲중앙회장 표창에는 강범석 회원이 ▲도회장 표창에는 서옥미 외 2명의 회원이 각각 수여받았다.
조영인 협의회장은“회원 여러분의 봉사와 헌신이 통영을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고 있다 ”고 “오늘 표창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가 서로를 격려하고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바르게살기운동이 추구하는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이념은 단순한 구호가 아닌 지역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생활 속의 실천 덕목”이라며 “자율적 봉사 실천에 앞장서 주시는 바르게 회원들의 노력과 헌신에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통영시협의회는 이날 행사에서 통영을 이끌어 갈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인재육성기금 500만원을 기탁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건전한 시민운동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