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본 생생한 ‘충남미래교육’ 추진 현장

충청 / 김인호 기자 / 2023-07-06 11:15:56
예산 신암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5명, 초등학교 사회교과 교육과정 운영 일환 ‘충남교육청 방문’…
▲ 충남교육청 전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남교육청은 6일 예산 신암초 3학년, 4학년 학생 15명 대상으로 한 충남교육청 기관 견학 프로그램을 성황리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사회교과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교육청의 설립 목적과 부서별 업무 추진현황 안내 △나라꽃 무궁화 알아가기 △다양한 시설 살펴보기 등을 통해 생생하게 교육청에 대해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총무과 민원실, 교육과정과 사무실을 방문하여 각 부서의 업무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질문도 던지면서 적극적인 태도로 견학에 임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교실 안에서 배웠던 것 이상으로 교육청이 어떤 일을 하는지, 우리들의 미래교육을 위해 얼마나 많은 분들이 노력해주시는지 생생하게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며 견학 소회를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준 학생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여기 있는 학생들은 모두 사랑받아야 할 고귀한 존재이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