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장평도서관, ‘동아리'배우고 나누고' 책놀이 재능기부 수업’ 운영

경상 / 김인호 기자 / 2024-02-16 11:20:45
▲ 거제시립장평도서관, ‘동아리'배우고 나누고' 책놀이 재능기부 수업’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거제시립장평도서관이 2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배우고 나누고'책놀이 연구 동아리와 함께 재능기부 책놀이 수업을 운영한다.

'배우고 나누고'는 회원모두가 독서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한 달에 두 번 정기적으로 책놀이를 연구하는 동아리로 책놀이 뿐 아니라 인형극, 역할극, 동화구연 수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갖춘 배테랑 선생님들로 구성되어있다.

책놀이 재능기부 수업은 매 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4시에 6~7세 어린이 10명을 대상으로 장평도서관 4층 유아 자료실에서 진행된다.

수업참여는 매월 초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현장접수도 함께 진행된다.

2월에 시작되는 첫 수업은 이수지 작가의 《강이》그림책을 읽고 색종이 로 만드는 강아지 종이접기, 이름 지어주기 등의 책놀이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정운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재능기부 참여를 통해 시민들의 재능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