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소설쓰는 과학자 곽재식 작가특강 운영

교육 / 김인호 기자 / 2022-10-28 11:20:58
▲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소설쓰는 과학자 곽재식 작가특강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소설쓰는 과학자 곽재식 작가를 초청해 작가의 삶과 출판이야기라는 주제로 작가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야기에 대한 특별 강연 프로그램을 11월 10일 저녁 7시에 운영한다.

곽재식 작가는 카이스트에서 화학 및 기술정책을 전공한 공학 박사로, SF소설을 중심으로 여러 장르에 걸쳐 다수의 소설집을 출간했다.

‘삶에 지칠 때 작가가 버티는 법’,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곽재식의 미래를 파는 상점’ 등을 집필한 곽재식 작가는 유쾌한 입담으로 tvN ‘유 퀴즈 온더 블록’, SBS ‘집사부일체’, KBS라디오 '곽재식의 과학 수다', SBS라디오 곽재식의 과학편의점 코너에 출연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한다. 1부는 작가의 삶과 출판에 대해 알아보고 그간의 출간 경험을 통해 작가와 과학자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2부는 시민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삶에 지칠 때 작가가 버티는 법’이라는 도서를 중심으로 처음 작가에 도전하며 겪은 경험담부터 글쓰기 노하우까지 과학자와 작가로서의 삶을 병행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줄 예정이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는 도시 인천, 글 쓰는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이번 작가특강을 준비했다”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책과 글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재식 작가특강 신청은 10월 28일부터 북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